본문 바로가기

제품사용후기

[보드게임] "부자만들기" 자세한 후기

 

다이소에 갔다가 "부자만들기" 보드게임을 발견했는데 가격이 3,000원 이라서 밑져야 본전이다는 생각에 얼른 구입을 했다.
아무리 스마트폰이 발달하고 PC나 모바일로 좋은 어플/게임이 나와도 여러명이 시간 때우기는 보드게임 만한게 없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보드게임은 부루마블이지만 이미 가지고 있고 요즘도 가끔씩 즐겨서 하는 편이다)

 

 

 

 

사실, 큰 기대는 안하고 구입을 해서 집으로 가지고 와서 구성품을 확인해 보았다.
구성품은 보드, 3개의 옵션카드(뉴스, 재테크, 우편함), 지폐, 보험카드, 차용증, 주사위2개, 게임말로 구성되어 있다.
생각보다 구성품이 괜찮고 게임의 난이도가 있어 보였다

 

 

 

 

 

일단 구성품을 뜯어서 분류를 해야 되는데 잘 뜯어진다. 뜯으면서 찢어지거나 하지 않고 전부 잘 뜯어서 게임판에 하나씩 배치를 했다.
구성품을 뜯어서 바닥에 하나씩 놓으니까 생각보다 많지는 않지만 재미 있을 것 같다 ㅎㅎ
다 뜯는 시간은 5~7분 정도 걸린것 같다.

 

 

 

 

시작전에 사용설명서를 읽었는데 게임의 룰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1인당 7,000원 만원을 가지고 시작하고 10억을 먼저 버는 사람이 이기는 게임이다.

주사위 2개를 굴려서 해당 숫자의 합만큼 이동하고 해당칸의 지시를 따르면 되고 옵션카드(뉴스, 재테크, 우편함)를 통해서

여러가지 이벤트를 진행하면 된다.
재테크를 통해서 창업, 투자, 부동산 등의 카드를 구입할수 있는데 은행으로 부터 차용증을 받고 3억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그리고, 보험증서(생명보험, 자동차보험)로 수비리, 치료비를 대신할 수 있다.
또한, 출발점을 지날때 무조건 멈춰야 되며 수입 및 지출을 정산한다.
○ 수입 

    - 월급 200만원
    - 재테크(창업, 투자, 부동산) 카드를 가지고 있는 경우 해당 카드 하단에 표시된 월수입
○ 지출

    - 차용증 1억에 100만원 (최대 3억 대출시 300만원)
    - 보험증서(생명보험, 자동차보험) 1개당 10만원씩

 

 

 

 

이렇게 진행하면서 10억을 먼저 만드는 사람이 우승자가 되는 게임이다. 실제로 게임을 해보면 생각보다 아주 재미있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의 퀄리티는 약간 부족할 수 있다고 느낄 수 있겠지만

솔직히 3,000원의 값어치는 충분히 하고 게임의 재미로만 판단한다면 어떤 보드게임에 뒤지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저렴하고 재미있는 보드 게임을 생각하는 분들에게 다이소에서 구입한 "부자만들기"를 적극 추천해 주고 싶다